쇼트들을 고려할 때 가장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은 한 쇼트는 그 형태나 길이에 따라 해독 가능성을 보다 넓게 열어놓거나 또는 한정된 방식으로 해독된다는 것이다. 즉 카메라가 피사체에서 멀수록 관객은 피사체와 그것을 둘러싼 배경과의 관계라는 측면에서 읽어내야 할 것이 많아지는 데 반해, 쇼트
쇼트와 카메라시점 및 움직임, 미장센 등의 영화언어를 통해 최대한 객관적으로 분석하면서 감독이 어떻게 등장인물의 심리와 관련된 주제를 표현하고 있는지 생각해보았다. 이렇게 하다보니 오히려 내용에 있어서 비단 파리넬리의 심리만이 아니라, 그외 형은 리카르도 보르스키나 헨델의 심리 또한
쇼트를 가리킨다. 더 가까이서 찍은 쇼트를 보여주기 전에 그 대상들의 공간적 관계를 제시하기 때문에 상황설정 쇼트로 많이 이용된다.
③ 클로즈쇼트 ( CLOSE SHOT )
a. 미디엄쇼트 ( MEDIUM SHOT)
인물의 무릎, 또는 허리부터 상반신을 다 보여주는 쇼트이다. 인물의 움직임을 잡거나,
카메라 겸 영사기를 발명한 형제. 기계 제작자인 동시에 제작 흥행 ·배급 등 현재의 영화제작 보급형태의 선구적 역할을 한 영화의 시조이다. 형 오귀스트(Auguste:1862∼1954)와 동생 루이(Louis:1864∼1948) 형제는 사진가의 아들로 에디슨의 키네토스코프를 연구, 필름이 원활히 움직이는 장치를 완성하여 촬
카메라등의 기재선택, 필름의 선택, 작품내용에 맞는 촬영표현의 결정등, 모든 촬영을 설계하고, 현장에서 실행하는 기사 역할을 담당한다. 더불어 촬영이 끝나도, 현상소의 기술자와 함께 촬영한 화면의 정확한 처리를 연구한다. 촬영조수는 렌즈의 조절, 필름 충전, 기재의 준비등의 일을 한다. 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