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빈은 개혁교회가 진정한 카톨릭 교회라고 보았다. 로마 교회는 교황을 정점으로 하여 전세계에 다 퍼져있기 때문에 보편교회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개혁파에 의하면 무형교회만 진정한 보편교회라고 본다. 왜냐하면 이 교회만이 인류역사 시작부터서 역사의 끝까지 모든 교회를 다 포용하며 전세계
의식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무엇을 조사해야하는가? 우리는 일단 그러한 목록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먼저, 자신의 청소년기에 비추어볼때와 상담한 결과 알게된 그들의 성적에 문화에 대한 관심을 알아본뒤 순서에 맞게 작성했습니다..
------------------------------------------ 한국 청소년들의 성(性)의식 조
1. 책의 구조: 총 1-12장으로 구성
1장-5장까지: 튤립교리의 이해와 그에 따른 적용 그리고 문제점.
6장-8장까지: 칼빈주의 그리스도인의 삶의 방향과 자세를 다룸.
9장: 저자의 라스베가스 기행에서 느낀 세상에
2. 저자의 동기
리차드 마우는 “하드코어”어란 영화를 보고 이 책을 쓰게
칼빈주의(Calvinism)라는 종교적 윤리의 부산물로서 출현하였다고 보고 있다.
1. 루터의 직업소명의식
종교개혁자로 널리 알려진 루터(Martin Luther: 1483-1546)는 신학자인 동시에
언어학자, 정치학자, 과학자, 역사가, 교육자, 사회학자의 재능과 조건을 갖추고
있다.
루터가 처음 '소명'(vocation)이라는 말
, 교육의 목적과 내용과 방법을 분명히 함으로 시대에 편성하여 세속적인 방향으로 교육이 흘러가지 않도록 막아야 한다.
신칼빈주의 자들은 "오직성경"(sola scriptura)과 성경적 관점에서 모든 학문을 실천하며, 신앙과 학문을 통합시키고, 삶의 전 영역에서 성경에 순종하고자 하였다(Wolters, 199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