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테제
이 작품의 테제는 이성 중심의 가부장적 문명 사회 비판이다. 하이네 뮐러는 메데아를 통해 정복자와 피정복자, 식민개척자와 피식민인, 문명국인과 야만국인, 그리고 승리자로서의 남성과 희생자로서의 여성의 관계를 핵심 문제로 부각시키고 있다.
4. 각 장면 분석
4.1 첫 번째 장면 :
Ⅰ. 서론
18세기까지는 음악의 강약이 P(피아노)에서부터 F(포르테)까지의 폭을 넘지 않았으나,19세기에 이르러 오케스트라의 강약의 한계는 훨씬 넓어 졌다. 하늘까지 치솟는 느낌의 크레셴도와 크고 작은 소리의 대조는 낭만 시대의 음악에 매우 극적인 면을 더하여 주었다. 또한 새로운 용어를 사용하
① 고질적인 무역수지의 적자문제를 해결하지 못함
수입대체 산업화정책을 통해 새로운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기계, 예비부품, 중간생산재를 외국공급업체에 의존해야 했으므로 무역수지의 적자문제가 가중되었다. 산업부품의 가격이 완제품인 자동차를 수입할 때의 부품가격보다 일반적으로
뮐러교수에 의하면 헌팅턴 이론의 이론은 결정적으로 세 가지의 오류를 범하고 있다고 한다.
첫째 : 헌팅턴은 ‘이슬람의 피 묻은 경계선’이란 명제를 내세우며 이를 통계적으로 입증하려고 시도한다. 상이한 집단 간의 분쟁 31개 중 21개가 이슬람과 비 이슬람간의 분쟁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수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