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디자인의 개념
캐릭터(character)란 말의 원천은 1953년 미국의 월트 디즈니사가 머천다이징계약에서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가리켜 팬시풀 캐릭터라고 명명한 이후부터 유래되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1976년에 월트 디즈니사의 캐릭터가 국내에 보급되면서 캐릭터에 대한 인식이 싹트기 시작
6.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캐릭터 산업
(1) 헬로키티(Hello Kitty)
1974년 일본에 첫 선을 보인 이래 올해 36살이 된 헬로 키티는 일본의 ‘산리오’에서 만든 대성공을 거둔 캐릭터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특히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헬로 키티’
1. 캐릭터디자인이란?
캐릭터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자면 캐릭터, 카툰, 캐리커처, 마스코트, 코믹스 등 구별하기 쉽지 않은 개념들이 혼용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개념 정립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이 같은 여러 용어들은 구별의 층위와 계층이 다른 용어들로, 일러스트레이션이면서 마스코
1. 캐릭터란?
캐릭터란 단어의 원래 의미는 '성격, 인격, 성질, 특성'또는 '소설, 영화, 연극 등의 등장인물'이다. 실제 미국에서는 성격, 인격이란 의미로 퍼스낼리티(personality)란 단어를 많이 사
용하며, 캐릭터라고 할 때는 소설이나 영화의 등장인물을 가리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반면
일본에서
Ⅰ. 서 론
캐릭터는 사람에게 친숙하고 내면적으로 잠재된 감성을 호소하게 됨으로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즉, 캐릭터는 인간의 감성에 호소하고 언제나 친구 같은 존재로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 큰 힘을 실어준다. 그래서 남녀노소 할 것없이 누구나 캐릭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