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화산업에 대한 이야기
(1) 문화산업의 정의
1) 정의
21세기에 문화산업이 각광을 받는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다. 그런데 막상 문화산업이 무엇이냐 물어보면 막연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이에 문화산업에 대한 정의부터 하고 들어가겠다.
그림 매슬로우의 욕구 단계 이론
문화산
캐릭터캐릭터(character)[명사] : 소설이나 연극 따위에 등장하는 인물. 또는, 작품 내용에 의하여 독특한 개성과 이미지가 부여된 존재. 소설・만화・극 따위에 등장하는 독특한 인물이나 동물의 모습을 디자인에 도입한 것, 장난감이나 문구・아동용 의류 따위에 많이 씀.
마케팅은 나날이
1. 캐릭터
1. 캐릭터의 정의
탄생 배경을 근거로 생명력과 철학을 가진 시각적 창조물로써 독창성을 전제로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특정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하여 의도적인 목적 하에 제작된 아이덴티를 포함하고 소비자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툴이며 형상화된 이미지 미디어이며
1. 서론
브랜드 시대는 가고 바야흐로 캐릭터 시대가 오고 있다.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그동안 기업들이 어느정도 노하우를 축적함에 캐릭터는 어떤 대상을 특징화하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중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을 적절히 수행할 수 있다.
라이나, 폴란드, 유고슬라비아, 체코, 불가리아 등)으로 구분
⑥ 현재 49개국이 유럽에 속해 있음
2) 유럽-아시아와의 지리적 경계
① 아시아와 유럽의 경계가 되는 것은 우랄산맥이며, 이 산맥은 러시아를 반으로 나눔
② 우랄산맥이 유럽의 경계가 되기 이전에 모스크바는 아시아에 위치하고 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