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디자인이란?
캐릭터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자면 캐릭터, 카툰, 캐리커처, 마스코트, 코믹스 등 구별하기 쉽지 않은 개념들이 혼용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개념 정립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이 같은 여러 용어들은 구별의 층위와 계층이 다른 용어들로, 일러스트레이션이면서 마스코
캐릭터란 영화, 만화, 소설, 상품, 인터넷 등 각종 매체에 등장하여 독특한 개성이나 이미지를 갖고 있는 가공의 인물이나 의인화된 동물, 식물, 로봇 등을 말한다. 상업적으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단순한 그림의 범주를 벗어나 '생명력을 갖춘 형상'을 의미한다.
생명력이 있다는 것은 디자인에
1. 캐릭터디자인의 개념
캐릭터(character)란 말의 원천은 1953년 미국의 월트 디즈니사가 머천다이징계약에서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가리켜 팬시풀 캐릭터라고 명명한 이후부터 유래되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1976년에 월트 디즈니사의 캐릭터가 국내에 보급되면서 캐릭터에 대한 인식이 싹트기 시작
1. 캐릭터디자인의 정의 및 필요성
현대 사회는 이성의 시대이기보다는 감성의 시대이다. 자본, 노동, 상품으로 대변되는 단순 상품 판매 위주의 종래 산업과는 근본적으로 다르게, 요즘은 문화를 가지고 모든 상품에 도입시켜 치밀한 마케팅 전략에 의한 기업이나 국가의 이익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1. 캐릭터(character)의 정의
'캐릭터' 란,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이름, 성격, 행동 등에 강한 개성이 담겨져 있는 상징물로서 상품화 가치가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가치는 캐릭터의 디자인에서 기본적으로 창출되어야 하고, 그 외에 부가되는 가치는 캐릭터의 이미지 관리나 마케팅을 통해 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