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캐릭터마케팅
(1)캐릭터의 정의
①캐릭터의 사전적 정의
캐릭터라는 말은 1950년대 미국으로부터 유래된 것으로써 특성, 특질, 성질, 기질, 성격, 품형, 인격, 평판, 명성, 사회적 지위, 자격을 갖춘 사람이다. 다시 말해
사람이나 사물의 성격, 특징 또는 마크나 알파벳 등의 기
있다. 그동안은 우리나라의 캐릭터산업이 거의가 해외캐릭터에 의해 점령당해 왔다면, 디지털혁명에 의한 새로운 캐릭터비지니스에 있어서는 디지털의 기반이 튼튼한 우리나라도 어느 정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하여 Final Project의 주제를 ‘디지털시대의 캐릭터마케팅’으로 잡게 되었다.
캐릭터 디자인 마케팅 (생략)
4) 단순함 진행방식, 게임방법 (생략)
5) 짧고 다양한 스테이지
= 스마트폰 게임은 언제 어디서나 쉽고, 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조건을 모두 갖춘 앵그리버드는 단순히 캐릭터를 이용하여 적을 향해
쏴서 못 맞추면 다시 쏘는 게임방식이라서 턴
1. 캐릭터마케팅의 정의 및 개요
일반적으로 캐릭터란 ‘자기만의 성격과 특징을 통해 생명력을 갖게 된 형상’ 을 총칭한다. 하지만 캐릭터 비즈니스 즉, 캐릭터마케팅에서의 캐릭터는 의도적인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진 이미지, 형상이라고 정의 내린다. 보통 일반적인 시각에서는 애니메이션이나
캐릭터 전문회사는 현재 35개 업체로 늘었고, 코오롱과 제일제당, 동원 등 대기업까지 나서면서 시장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캐릭터 산업이 그 빛을 발하기 위해서는 토탈 마케팅 시스템(Total Marketing System)이 도입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토탈 마케팅은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