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나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드라마를 스테판 샤프가 [영화구조의 미학]에서 언급했던 형식비평을 활용하여 분석하시오. (40점) 2. 포스트구조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해 설명하고, 그 둘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
지능이 높은 아동은 모든 영역에서 우수하다는 종래의 획일주의적인 지능관에 이의를 제기하며, 인간의 지적 능력이 서로 독립적이며 상이한 여러 유형의 능력으로 구성된다는 가드너(H. Gardner)의 지능 이론이다. 가드너가 상정한 개별적인 지능은 각각,
① 언어(linguistic), ② 공간(spatial), ③ 논리 수
캠프(위기의 주부들 주연 배우)는 외형에 대한 강박관념에 괴로워한다.①백조모양으로 접은 냅킨만을 사용한다던가. ② 모든 표면에 덮어둔 장식용 덮개, 또는 ③빅토리아 시대의 가정교사를 떠올리게 하는 긴장되어 보이는 태도는 그들이 극도로 융통성이 없어 보이게 하는 행동들을 들 수 있다.
2
현대인들의 자화상, 주인공 ‘비커스’
민간군상업체 MNU의 이주프로젝트 책임자이자 본영화에서 외계인 이주 대책을 지휘하지만 결국 외계인들의 편에 서서 인간들과 맞서 싸우게되는 주인공, 비커스. 주인공인 바커스는 영화가 차용한 모큐멘터리 형식과 스타일에 걸맞는 설정이다.
모큐멘터
2. 코믹발레란
코믹발레는 간단하게 정의하면 궁정 발레와 코미디의 중간 형태로 몰리에르가 궁정 연회를 위해 만든 장르이다. 음악과 춤이 대사만큼 중요시되는 공연 형식이다. 최초의 코믹발레는 발레의 시초인 왕비의 코믹발레가 선두주자이다. 왕비의 코믹발레는 작품명에서 볼 수 있듯이 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