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역할놀이란?
개인이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이나 느낌을 갖게 하는 것으로,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 그 역할이나 행동을 대신해 보게 하는 놀이이다. 역할놀이는 정신과 의사인 Moreno(1932)에 의해 창시된 것으로 개인이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이나 느낌을 갖게 하는 투사적인 방법으로 가상놀이, 극화
수업으로 인해 가족과 함께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평소 소홀했던 가족의 관계를 여가생활을 통해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고자 하는 시도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시도의 일환으로 최근 20, 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오토캠핑(Auto Camping)이 급속도록 확산되고 있다. 본문에서는 리조트나 펜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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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급 학생들이 서로 소개한 뒤 그룹으로 놀이를 하는 것과 같은 공동의 적극적 활동은 학생들 사이의 관계에, 그리고 유대감을 불러일으키는 데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파티, 토요일, 소풍, 캠핑, 댄스 등도 이러한 활동에 들어간다. 학부모들이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Ⅰ. 서론
코로나-19 이전에도 신종인플루엔자 A(H1N1), 사스 코로나바이러스(SARS; 중증급성 호흡기증후군),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MERS; 중동 호흡기증후군) 등 유사한 질병이 있었으나, 우리의 일상을 급변시킬 정도의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다. 그러나 코로나-19는 그 발생 전과 후로 나뉠 정도로 삶
Ⅰ. 서론
인터넷 통신기술의 발전으로 디지털화가 경제의 주요한 발전 방향이 되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경제는 급성장하였으며, 관광산업 역시 디지털 환경을 통해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전자상거래와 인터넷/디지털 커머스의 융합인 라이브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