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에 영향을 미치며 몰입은 고객 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마지막으로 로얄티 프로그램은 고객 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연구결과가 도출되었다. 이는 다시 말해서 로얄티 프로그램에 몰입한 고객은 기업에 대해 애호도를 가지게 되고 이는 곧 고객 애호도를 형성해 장기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1. 온라인 커뮤니티
(1) 정 의
커뮤니티(Communi)란 집단, 단체, 모임을 뜻하는 외래어로서 전통적으로는 씨
족, 가족 공동체에서 출발한 개념이며, 지리적으로 근접한 마을, 도시 등의 지역사회
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이다.
전통적인 의미의 커뮤니티는 지리적인 근접성
3)NHN재팬
NHN재팬’은 일본에서 온라인 게임이라는 개념조차 생소했던 2000년9월 ‘한게임 재팬’으로 출발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일반적인 게임, 유저 간 플레이가 가능한 대전 형 게임, 심플한 조작, 풍부한 커뮤니티 지원 툴을 특징으로 150종류 이상의 게임서비스와 아바타, 블로그, CURURU와 같은
컴퓨터 이용이 가능한 일반적인 10대, 20대, 30대의 학생 및 직장인 중 커뮤니티 '싸이월드(cyworld.com)'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미니홈피 서비스인 싸이월드는, 페이지뷰 1위를 기록 중인 명실상부한 현재 최고의 인기를 지닌 커뮤니티이다. 웹사이트의 인기도를 측정하는데
형성된, 제한된 형태의 커뮤니티이다. 브랜드 커뮤니티도 보통의 커뮤니티와 마찬가지로 “공유된 의식”, “전통과 의식”, “도덕적 책임감” 등에 의해 특징 지워진다.
-고관여 상황이나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낮을 때 주로 형성/ 이용
-정보 재생산의 장
-커뮤니티 활동을 통한 고객 몰입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