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를 통해 이뤄져왔던 소통이 이제는 인터넷의 확산에 힘입어 온라인 커뮤니티로 이어져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오늘날 가상현실에서 만나 관계를 맺고, 같은 관심사를 지닌 이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는 일이 자연스러운 문화가 되었다. 기업들은 이같은 흐름을 놓치지 않고 어떻게 하면 커
커뮤니티는 사람들이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즉 CMC(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Technology를 이용하면서 나타내는 언어, 인간관계, 데이터, 부 그리고 권력이 있는 가상공간 또는 사람간의 상호작용에 의해 공동체를 형성하여 동일 관심사에 질 높고 활용가능한 컨텐츠를 생산하는 가상공간이라 한다(전
커뮤니티 사회자본은 단순히 사회 저변을 받쳐주는 제도의 합이 아니라, 지역사회를 견고하게 지탱해주는 접착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 그리고 커뮤니티 사회자본의 형성은 주민들 간의 관계에서 구체화되는데, 이 과정에서 주민조직이 그들의 공통의 이익을 달성하기 위해 능력, 선택 빛 참여를 확대
사이버 커뮤니티(Community)는 우리나라의 경우 외국에 비해 그 역할과 위상이 각별하게 발전한 사례이다. 국내에서 처음 PC통신이 등장한 것은 1985년 데이콤 천리안으로 이는 미국의 AOL이나 컴퓨서브, 일본의 니프티서브 등 유명한 외국의 PC통신과 비슷한 시기였지만 동호회라는 개념을 설정해 발전시킨
고아원, 보육원 등을 방문해서 활동한다.
등산대회 (연 5회)
목적: 노인들에게 등산을 통해 건강의 향상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방법: 북한산
커뮤니티 조성 (연 3회)
목적: 노인들에게 친목활동 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한다.
방법: 5군데에서 출장 부페를 통해 자리를 마련하고 레크레이션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