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수학의 개념
우리는 보통 수학을 ‘형식적 언어(formal language)` 또는 ’부호 언어(symbolic language)`라고 부른다. 모든 언어가 의사소통이 주목적이듯이, 수학 역시 의사소통을 위함이며, 개념만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이해를 요구하고 제공한다. 모든 언어가 문법 체계를 가지고 있듯이, 수
보간법으로 reconstruction하게 된다.
특히 이미지 데이터 편집은 웹디자이너와 같은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쉽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프로그램들이 제공되고 있다. 그 예로서 간단한 편집이 가능한 윈도우 OS 프로그램 “그림판”, 고급편집을 지향하는 “포토샵”, “Illustration” 등이 있
재생산하는 과정을 리버스 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이라 한다.
최근 노르웨이 출신의 해커가 리버스 엔지니어링이라는 방법을 통해 애플의 페어플레이 복사 방지기술을 해제하는데 성공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이 글에서는 리버스 엔지니어링의 개념과 과정, 사례 등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서 론
이 장에서는 다음과 같은 세 방법에 대해 기술한다.
다항식(8.1절)
과학과 공학분야에서 많이 사용되는 다항식의 처리 및 풀이
커브피팅
8.2절 : 프로그래밍으로 데이터의 모델링에 필요한 함수를 구하는 방법
8.4절 : 대화식 커브피팅과 보간법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피팅 인터페이스
보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