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디지털 컨버전스의 등장배경
디지털 기술 성숙과 경쟁의 첨예화 등으로 기존에 없는 완전히 새로운 제품/서비스의 창출은 힘들어지고 있으며, 추진과정에서 비용이 많이 들고 성공 확률도 낮게 되자, 다양한 산업/사업에서 이미 검증된 기술, 아이디어 등을 창조적으로 재조합하여 새
1. 디지털 컨버전스란?
현재 인간이 생활하고 있는 정보화 사회는 우리 현실에 혁명과 같은 변화를 일으키며 빠르게 확산되어 지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 사회는 케이블 테크놀로지, 통신위성, 개인용 PC 등의, 정보기술에 의해 진화되고 있으며 1980년대 디지털 기술이 미디어에 도입되면서 세계적으로
컨버젼스/컨버전스(Convergence)가 무엇이며 이를 이용하고 있는 분야에 대해 설명하시오.
21세기는 모든 것이 융합되는 현상을 의미하는 컨버전스의 시대이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술의 보급과 함께 미디어 서비스들의 통합으로 각 산업 간의 경계가 사라지고 기반기술인 네트워크와 응용기술인 디지털
1컨버전스 디자인.
1).컨버전스 디자인이란?
<컨버전스(Convergence·융합)는 디지털 혁명의 키워드>
-사전적인 의미로는 디지털 제품이나 기술 간의 융합을 의미한다. 즉 PC, TV, 휴대전화,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모든 디지털 기기는 하나로 통한다. 이처럼 수많은 제품의 기능을 소비자들이 직관
Ⅱ. 디지털 컨버전스의 특성 및 이점
1. 디지털 컨버전스의 특성
디지털 컨버전스가 이슈로 등장하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디지털 기술의 특성에서 찾을 수 있다. 디지털 기술은 모든 형태의 정보를 컴퓨터로 처리할 수 있는 0과 1로 구성된 비트(bit)단위로 변환함으로써 아날로그 환경에서는 개별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