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라디오, 냉장고, 전자레인지, 텔레비전, 전화기 등 가전제품이 완전히 무용지물이 될 것이다. 에너지가 이토록 중요하지만 인류가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 이용하는 자원은 얼마 남지 않았다. 1990년에 인류가 소비한 에너지의 양은 20년전과 비교할 때 60%나 늘어났다. 이런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운전, 간식제공)
외부강사
없음
자원봉사자
없음
물적자원
재정
1,452,868원 (사업비+인건비+관리운영비)
시간
주 1회 90분 씩
공간
센터 내 집단 프로그램실(약 20평)
장비
책상 5개, 의자 20개, 컴퓨터, 빔 프로젝트, 마이크
활동
개입방법
활동
1회기 : 오리엔테이션 (감정과 기분에 대해)
2회기
운전 시뮬레이션 게임 등 다양한 소재의 게임들이 개발
라. G 러닝(Game based Learning, 게임중심학습)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주면서 학업을 성취를 도모하는 교수학습체제이다. 게임 콘텐츠에 정규 교육과정 내용에 탑재하여 개발된 게임 콘텐츠를 컴퓨터라는 매체를 통해 수업에 적용, 학생 개별
컴퓨터가 처음으로 도입되었을 때만 하여도 정보시스템은 주로 경리나 청구서 작성과 같은 몇몇 단순하고 반복적인 활동에 관한 자료를 처리하는 데만 이용되었다. 그리하여 처음에는 그것을 활용하는 데 요하는 전문적기술 때문에 컴퓨터도 EDPS부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았으나, 자료처리가 보다 신
과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체계적인 시도로서 실제 또는 모의 상황에서 피평가자들이 나타내 보이는 반응들을 전문가인 평가자가 직접 관찰하고 판단함으로써 이루어지는 평가방식”이다. 넷째, “어떤 연구분야에서 중요하다고 인식되는 지식, 기능, 가치의 사용이 동시에 요구되는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