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컴퓨터사용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컴퓨터 게임이 아동들에게 미치는 악영향 최소화)
게임은 아동에게 있어서 가장 큰 즐거움인 것이다. 그런데 즐거움을 얻는 대상을 이해하지 않고 무조건 하지 말라는 사람들에게 반감이 생길 수밖에 없다. 사람은 자기가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못하게 막으면 미
Ⅰ. 서론
탈산업화 시대를 지향하며 어제 타당한 지식이 오늘은 더 이상 효용 가치가 없을 정도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정보화 사회에서는 수동적 지식전수자가 아닌 능동적 학습자를 요구하며, 이러한 학습자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교수학습 체제에서의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 즉 지식과
Ⅰ.문제제기
조지오웰의 『1980년』에 보면 정보화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이 등장하고 있다. "大兄은 감시하고 있다" '텔레스크린'이라는 금속판은 소리를 줄일수 있지만, 아주 꺼버릴수 는 없게 되어있다. 사상을 감시하는 思想경찰이 나온다.
컴퓨터를 비롯한 전자통신의 발달은 '황홀한
컴퓨터/인터넷 활용 실태 분석을 통해서 인터넷의 역기능을 줄이고 밝고 아름다운 사이버 환경을 조성하여야 겠다.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학생 본인 방에 컴퓨터를 설치해두고 사용하고 있으며, 주로 메신저, 카페이용, 웹서핑, 온라인게임, 채팅 등 학습이나 과제와 관계없는 과도한 컴퓨터사용으로 시
컴퓨터사용사기
제347조의2 [컴퓨터사용사기]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에 허위의 정보 또는 부정한 명령을 입력하거나 권한 없이 정보를 입력․변경하여 정보처리를 하게 함으로써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취득하게 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