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컴퓨터 그래픽
-그래픽계산기는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한 일종의 그래픽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픽 변화현상을 보기 위해서는 함수 관계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으며 그러한 변화 관계의 동역학이 미적분이다. 미적분은 여러 가지 현상의 기본적인 작동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는 개념적인 교재로서 미
인지심리학의 연구방법론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인지심리학의 방법론으로는 실험법, 심리시간 분석법, 그리고 인지신경연구법 등이 있다.
I. 실험법
실험법(Experiment)은 이전의 연구방법론이 주로 동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것과는 대조적으로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기법을 발전
Ⅰ. 현금흐름 시뮬레이션
1. 현금흐름 시물레이션의 개요
위험기준 자본금을 산정하는 Cash Flow Simulation 모형은 어떤 자산의 가치가 주로 현금흐름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경제이론에 기초를 두고 있다. 보험회사로 들어오는 現金流入(Cash Inflows)은 보험료수입, 투자소득, 그리고 소유자산의 매각 혹은
컴퓨터 게임도 게임의 한 종류이다.
전통적 게임이라면 화투를 예로 들수 있다. 화투도 엄연한 게임이다.
왜냐하면 화투도 게임의 정의에 들어 가기 때문이다. 화투도 참가자가 있고 돈을 따자는 공통의 목표가 있고 규칙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스포츠 중에서 축구를 예로 든다면 축구도 골이라는
1. 컴퓨터 게임의 정의
1960년을 전후해 등장한 컴퓨터 게임(computer game)은 1980년대 초반에 이르러 하나의 대중적인 문화형식으로 자리 잡은 이후 급속한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에는 가장 강력한 멀티미디어 문화형식의 하나로 영화, 텔레비전, 음반 등 기존의 미디어들과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그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