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궁 돌담길 또는 서울역 지하도에서 중국식 한약장사로, 신도시 아파트현장에서 잡부로, 우리가 일상 드나드는 식당과 다방에서 종업원으로 마주치던 연변 아저씨 아줌마들, 몇 년 전인가 조선족 사기사건으로 냄비뚜껑 같은 우리의 민족감정을 발깍 뒤집어 놓으면서 일간지 사회면의 머리를 장식
‘일본 속의 한국 문화’라는 주제로, 일본 사회에 침투되어 있는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살펴보기로 하겠다. 재일 교포들이 일본사회에 뿌리내린 문화의 모습과 요즘 한국 사회의 문화적 현상들이 큰 유행의 주류로 일본사회에 나타난 모습을 통한 두 가지 관점에서 일본 속의 한국문화를 발표하고자
코리안 뉴웨이브
이러한 상업적 대중적 흐름과 더불어 새로운 영화적 흐름도 나타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코리안 뉴 웨이브입니다.
코리안 뉴웨이브는 사회 비판적인 의식과 표현에 대한 자의식을 겸비한 새로운 세대의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대표하는 감독인 장선우는 <성공시
“설빙의 시작, 시루 떡 카페
정선희 대표, 한국의 ‘전통 음식’에 대한 아이디어 얻어
정선희 대표는
일본인들이 일본 전통 음식을 대하는 태도와
전통 음식이 다양한 퓨전요리·디저트化 되는 것을 보고
한국의 떡에 제과제빵·빙수 기술을
접목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