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세계 지구촌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어 심각한 지구촌의 경제적 침체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경우 바른 대응으로 인하여 중국보다는 피해가 적지만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코로나'가 급속
코도 일본 전통적 색채에 관한 연구 끝에 색을 겹쳐 구축하기보다는 평면적인 색의 대비적 조합으로, 평면적이며 즉물적으로 각색의 성격을 명료화하는 방법을 택하였다. 또한 그의 색채감각은 평안왕조를 연상시키는 화려하고 부드러운 색조이다. 이 예로는 <공간의 창조 전>, <다나타 잇코 그래픽 아
것. 그것은 코미디의 매력이자, 일면 희극을 쉽게 찾아 볼 수 없게 하는 부담감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극은 매력적인 장르임에 틀림없다. 그것은 연극이 관객과의 만남으로 완성되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희극과 비극의 특징에 관한 차이점을 비교하기로 하자.
2. 고대
1) 이집트
문명 시대 이전의 선사 시대에는 무용이 초자연적인 힘과 관련된 중요한 제의적․사회적 의미를 지닌 활동이었음을 알 수 있고 그러한 춤의 기능은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 등의 초기 문명권에서 더욱 다양하게 발견된다. 이집트의 풍부한 제례 의식에서 추어진 춤은 태양계의
코스) 행렬의 축제 마차인 그의 수레는 오늘날까지도 연극의 상징으로 통한다. 결정적인 출발점은 수호 여신 아테나를 기념하는 기원전 536-534년의 대대적인 아테네 축제 '판아테나에 Panathenae'로서, 이 때 테스피스의 비극 1편이 처음 공연되었다. 그로부터 1세대 뒤에 이미 그리스 비극의 전성기가 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