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토(Jean Cocteau)가 맡았다. 작품의 장치는 헨리 로렌스(Henri Laurens)가 제작하였는데 이 작품의 도입 부분에 보여 지는 커튼은 피카소(Picasso)에게 의뢰되어 이이 작품만을 위한 피카소의 미술 작품이 완성되었고, 의상은 가브리엘 샤넬(Gabrielle Chanel)이 제작하면서 예술계의 거장들의 협력 작품이라고 말할
콕토(Jean Cocteau)가 맡았다. 작품의 장치는 헨리 로렌스(Henri Laurens)가 제작하였는데 이 작품의 도입 부분에 보여 지는 커튼은 피카소(Picasso)에게 의뢰되어 이이 작품만을 위한 피카소의 미술 작품이 완성되었고, 의상은 가브리엘 샤넬(Gabrielle Chanel)이 제작하면서 예술계의 거장들의 협력 작품이라고 말할
, 파블로피카소, 장콕토, 레옹 박스트와 같은 예술인들과 접촉하였고, 거기에서도 영향을 받았다고 하였다.
1920년대 새로운 삶에 대한 흥분과 자유로운 여성상을 대변했던 유행선도자 샤넬은 자신이 처한 현실을 딛고, 억압받는 치장의문화로부터 여성을 자유롭게 하였다(석은경․채금석, 2009).
Cocteau)나 베라르(Christan Brard) 등을 통해 자수의 도안이나 모자 디자인에 관한 영감을 얻었으며, 예술가들을 패션에 직접 참여시키기도 하였다. 그녀의 유머감각은 진지하게 자신에게 열중해 있었던 샤넬과 강한 대조를 이루는 과감한 용기를 지니고 있다. 샤넬은 자신의 스타일이 문학이나 예술의 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