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방송의 점유율 하락 신규 디지털 방송 시장 매체의 성장 방송채널의 증가로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문화콘텐츠 제작에 대한 수요 확대 BUT, 채널 간 경쟁으로 수익성 하락 드라마에 해외 수출 방송프로그램이 집중. 특히 아시아 지역 방송과 통신의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의해 개별 산업의 경계가
콘텐츠(contents)란?
여기서 말하는 콘텐츠란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으로 표현된 모든 종류의 자료 또는 지식 및 이들의 집합물’로 정의 되고 인터넷 신문의 콘텐츠는 기사(뉴스)가 핵심 콘텐츠이다.
인터넷의 수익 원천
지금까지 인터넷의 수익 원천은
1. 개요
● 다가오는 21세기는 콘텐츠가 하드웨어를 지배하는 시대
● Digital Contents는 일반 생활 구조에 밀접하게 연관된 유망 산업
● 국가적으로 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신성장 동력원
● 국내 시장은 Digital Contents가 유통될 수 있는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음
- 세계 최고 수준의 초고속 인터넷
Contents -
1. 스포츠 관련 콘텐츠
1) 기획의도
이전까지 지금까지 스포츠는 방송국에 의해 단방향으로 중계되었다. 시청자는 스포츠PD들이 내리는 오더에 맞추어 보통 카메라 하나가 잡는 장면만 보았다. 나머지 카메라는 계속 경기장은 촬영하고 있으나 시청자가 볼 수 없었다. 하지만 멀티미디어
차원에서 컨텐츠는 단순한 정보의 차원을 넘어선다.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컨텐츠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전제 조건이 존재한다.
1. Network과 DataBase Infrastructure
Contents가 Network에 위치해야 한다는 것은 컨텐츠가 해당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상황을 전제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