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가 창출해내는 부가가치의 수준이 상당히 높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특히 무한도전은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현성하고 있으며 일반 팬의 수도 상당히 많은 버라이어티이다. 즉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었을 경우 일정 수준의 수요는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무한도전을 즐겨 시청하는 연
1. 개요
소리를 소재로 하는 문화 콘텐츠개발은 타령, 도드리, 향당교주, 처용무수제천, 수악절창사 등의 궁중 음악, 민요, 엇모리, 휘모리, 중중모리 등의 판소리, 가야금 산조, 중모리 등의 산조, 당피리, 월금, 당비파, 향비파 등의 악기, 소리(음원/음향), 기타 부분 등이 있다.
문화 콘텐츠 중에서
현 시대적 흐름을 살펴보면 제3차 산업혁명에서 제4차 산업으로 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AI, 인공지능, 빅데이타로 인한 일자리가 갈수록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어, 현재 직업의 70%이상이 사라져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고 한다. 대학을 졸업을 해도 취업할 자리가 없다. 따라서 합격의 기
성취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교과용 도서와 기타의 교육과정 자료들이 관계 지어져야 하며, 이러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재구성하는 작업이 실용성을 가지기 위해서는 많은 자료 중에서 필요한 자료를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편집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프로그램이 개발되어야 한다.
1. 문화콘텐츠란?
⑴문화란 무엇인가?
문화라는 용어는 라틴어의 cultura에서 파생한 culture를 번역한 말로 본래의 뜻은 경작(耕作)이나 재배(栽培)였는데, 나중에 교양·예술 등의 뜻을 가지게 되었다. 영국의 인류학자 E.B.타일러는 저서 《원시문화 Primitive Culture》(1871)에서 문화란 “지식·신앙·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