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 ‘WII’ 콘트롤러, 엔트리브 소프트 국내온라인게임 ‘팡야’]
⑥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다양한 소설의 소재를 게임화/ 영화에 게임 논리와 게임기술을 접목하여 쌍방향의 게임영화로 발전시킴으로써 아이디어와 기술에 자본투자가 결합된 지식산업으로 발전
⑦ 게임 제작비의 상승으로
콘텐츠가 디지털 형태로 재생산되어 기존의 콘텐츠와 새로운 디지털콘텐츠가 통합되고 있는 것도 하나의 요인이다. 이에 따라, 창의적인 콘텐츠가 발전된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새로이 제작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관련 산업이 앞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
기반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확보가 가능한 디지털콘텐츠의 핵심분야로서 iPTV, DMB, WiBro 등 차세대 플랫폼 및 방송/통신 융복합 환경 하에서 새로운 서비스의 도입 및 국내외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적합하다. 이 장에서는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하기로 하자.
국내 이동전화 사업자들은 WIPI 탑재 여부를 자율적으로 선택.
- WIPI 탑재 의무로 인해 지지부진했던 외산 단말기 도입이 급물살을 탈 전망임. 특히 아이폰, 구글폰 등 외산 스마트폰의 국내 상륙.
- 모바일 제조사들이 자체적으로 보유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해외 콘텐츠들의 국내시장 진
시장 평균 보급률에 견줘 볼 때 비교적 빠른 속도다. 현재 국내 대형 IPTV 3사가 선보이는 서비스 확장 전략과 계획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KT Qook TV
KT의 쿡(Qook) TV는 최근 UI 메뉴를 새롭게 바꿨다. 리모컨 버턴의 크기를 키우고 버튼 수는 줄인 기능형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이는 시청자 연령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