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교육정보화를 위해 최우선적인 노력은 유용한 수업 보조자료, 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일에 기울여져야 한다. 이를 위해 시도 교육청은 산하 학교에서 수업자료 개발에 열의와 능력이 있는 교사를 발굴, 팀을 조직해서 프로젝트를 의뢰하고, 교육부는 이를 위한 최대한의 예산을 지원하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기업전략
기업들은 어떤 전략으로 디지털콘텐츠 시장에서 경쟁해야 할까? 버저닝(Versioning)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I. 버저닝 전략
버저닝 전략은 하나의 디지털콘텐츠를 생산하면서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맞도록 서로 다른 기능이나 품질 혹은 가격을 지닌 상품
콘텐츠, 디스플레이에 대한 인식 ]
o 영화흥행기록을 갈아치움
o 3D영화가 새로운 영화의 표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줌
o 3D콘텐츠 시장의 성공가능성을 보여줌
o 3DTV의 보급 확산
(중략)
[ 향후 3D 시장 전망 및 방향 ] 일부분 발췌 요약
현재는 3D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안경방식이 주를 이루고 있지
콘텐츠의 유료화와 주식상장, 영상판매 전략 등과 같은 새로운 점은 업계최초의 시도로서, 나아가 방송사업에 있어 획기적인 경영전략의 한 축이었다고 볼 수 있다. VOD 유료서비스와 같은 온라인 콘텐츠의 유료화는 2000년 4월 출시 이후 광고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히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데,
들어가며....
흔히 인터넷은 비거리성(No Distance), 비지연(No Delay), 비오류(No Error), 비한계성(No Limitation), 저비용(Low Cost), 전 세계로 연결되는 총체적 연계성(A Feeling of Total Communication in a Global Village) 그리고 상호성과 기존 미디어들과의 융합성을 갖춘 매체로 특징지어진다. 현재 인터넷 이용자들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