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인 동시에 사회적 존재이다. 사람들은 정보를 구할 뿐만 아니라 소속감, 안정, 지원을 추구한다. 사람이 사회적 행위자라면 네트 역시 사회적 기술일 수 밖에 없다. 이는 공통관심사의 발견, 대화, 경청, 연결을 가능케 해주는 기술이다."라며 사용자의 사회적 관계에 비중을 두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1주차.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의 정체와 범주
강좌에 나오는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텍스트들은 전체를 다 볼 필요는 없지만 설명된 내용과 관련된 것들은 꼭 짚
어보고, 교안에 나오지 않더라도 최근 화제가 된 텍스트들과의 연관성도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학습 목표
1.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의 상관
질문을 해주세요 ~
에듀테인먼트의 개념
* 에듀테인먼트란 무엇인가?
교육(Edu)과 놀이(Entertainment)의 합성어인가?
* 우리가 생각한 에듀테인먼트란?
교육적인 의미 + 여러 문화 콘텐츠 (캐릭터/애니메이션/출판/게임/방송/음악)
=> 피 교육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것
No!
서울 궁 특집 ‘궁
I. 콘텐츠 경쟁력 기반의 크로스 미디어 플랫폼
'크로스 미디어 플랫폼cross media platform이란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과 기기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을 말한다. 방송과 통신의 네트워크 구분이 없어지면서 동일한 콘텐츠를 손쉽게 제공할 수 있는 크로스 미디어 환경이 성숙되고 있다. 이에 따
I. 1020 C 세대는 미래의 주요 고객
사진, 음악,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직접 디지털 기기로 생산해 인터넷상에 저장하고 이를 고유하는 콘텐츠 세대인 C세대가 미래고객으로 부상하고 있다. 10~20대로 구성된 C세대는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일상을 디지털 매체를 통해 저장, 기록해 타인과 공유하고자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