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 영화음악의 정의
영화를 위해 작곡, 편곡, 선곡된 음악이다.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 베르디 오페라의 특징
베르디의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3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1기 - <오베르토(Oberto), 1839>, <나부코(Nabucco), 1842>, <루이자 밀러(Luisa Millar), 1849> 등
② 2기 - <리골레토(Rigoletto), 1851>,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1853>, <아이다(Aida), 1871> 등
③ 3기 - <오텔로(Otello), 1887>, <팔스타
제2편 고대 로마제국
콘스탄티누스 1세는 카톨릭교를 인정하였으며, 수도를 로마에서 콘스탄티노플(오늘날 이스탄불)로 이전하고, 구 로마지역에 또 다른 황제를 올려놓아 동, 서 로마로 갈라진다. 이후 476년에 서로마 제국은 멸망하게 된다.
동로마 제국인 비잔틴 제국은 5세기에 경제적으로 서로
가곡
넓은 의미로는 모든 노래를 가리키지만, 특히 시의 의미와 형식에 충실하고 예술적으로 세련된 음악을 말한다.발라드가 서사적인데 비해 리트는 서정적이다. 형식면에서는 같은 선율을 시의 각 절마다 반복하는 유절 가곡과 더욱 시에 밀착해서 시의 각 절마다 선율을 바꾸는 통작 가곡이 있다.
Ⅰ. 모짜르트(모차르트)의 성장과 천재성
누구나 알고 있듯 그는 음악의 ‘신동`으로 불린다. 4살부터 연주를 했고, 5살 때 처음 작곡을 하고, 9살 때 모든 음악의 정수인 교향곡을 작곡하였고, 12살 때 모든 문학·예술의 복합체인 오페라를 작곡하였다. 어릴 때 그는 누구나가 다 인정하는 그러한 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