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
(DOOMVAS: Distributed Object Oriented Multimedia Virtual Active System)
과거 텍스트 지향 멀티 유저 게임의 경우,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데이터 이동이 텍스트에 국한되었고 그 내용도 매우 적었으므로, 사용자의 수가 많은 경우에도 하나의 게임 서버가 충분히 네트웍 전송 및
I. 서론
1. 시작하면서..
90년대 초, 중반 3D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하나의 새로운 시도였고, 게임개발사들에게는 꿈과 같은 일이었다. 그러나, 컴퓨터 하드웨어의 성능이 급속히 발전하고 한국의 온라인 게임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개발사들 사이에서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