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coupon)이다. 쿠폰이 발달된 미국의 경우 쿠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 연구가 많이 진행되어 있으며, 닐슨조사에 따르면 평균적인 미국의 가정은 1년에 약 1천 2백개의 쿠폰을 받으며 5.8%인 70개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다.
한국에서 쿠폰이 활성화 된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고 주로 매장별로
마. 사업 추진 계획
1. 시장성 분석
1.1. 업계현황
올 들어 백화점들이 매출감소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유독 쿠폰만 인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아껴보려는 생각에서 이를 버리지 않고 활용하려는 알뜰 쇼핑족들이 늘었기 때문
Strength
1. 꾸준한 고객층 확보
2. 초기 자본이 많이 들지 않는다.
Weakness
1. 모바일, 이메일 등 다른 사이트와의 차별성 상실
2. 많은 업체
3. 회원 가입 없이 쿠폰 복사나 다운 받는 일이 발생
Opportunity
1. 수요 계층은 20대
2. 쿠폰은 이제 현금과 현금카드에 이어 제3의 현금으로 자리잡았다.
3. 많은
쿠폰을 이용하여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쿠폰의 발행으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제살 깍아 먹기 식의 경쟁을 벌이고 있고, 쿠폰의 내용 또한 단일화 되어 있어서 차별성이 없는 실정이다. 불과 5년전만 해도 쿠폰이란 것은 인지도의 상승요인이나 방문하는 고객의 증가를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