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누가뭐래도 1980년대 이후는 에이즈공포증과 동성애공포증의 시대이다. 1980년대초 미국 샌프란시스코지역의 동성애자공동체에서의 집단발병을 통해 알려진 세기말적 전염병인 에이즈는 세계 전체를 동성애에 대한 공포에 휩싸이게 만들었다. 동성애란 성적 정체성과 그리고 동성애적인 성
퀴어 애즈 포크’와 ‘더 엘 워드’ 현재 일본 후지 TV에서 방송 중인 ‘라스트 프렌즈’처럼 동성애를 직접적으로 그리는 드라마들도 적지 않다.
일본의 경우 영화, 드라마 외에 만화에도 ‘야오이’라 불리는 동성애 장르가 인기다. 웬만한 서점에는 전문 코너가 있을 정도다.
최근 국내에서도 동
Ⅰ. 서 론
요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은 저소득층 서민들이 매우 힘든 삶을 살고 있다. 이러헌 서민층의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서는 국가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인한 돌봄선언이 절실히 요구된다. ‘요람에서 무덤까지’ 복지정책을 실시하고자 하는 선진구그이 정책이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 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성이 다르다는 이유로 부당한 대우를 받는 차별은 공적, 사적 영역 어디에서나 만연된 현상으로 우리 사회의 뿌리 깊
결혼에 관한 인식, 나아가 인간관계에 대한 인식은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동성애 문제는 드러나지 않는 그러나 존재하는 문제로 여겨져 왔다.
회적 소수(마이너리티)로서 동성애자들의 인권운동은 서구에서는 이미 4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90년대 이후 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