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온클레온에 대한 평가는 ‘싸움꾼’, ‘가장 난폭한 시민’, ‘그 누구보다도 더 많이 시민들을 타락시킨 사람’과 같은 인물평으로 요약된다. 평소 공포정책을 강조했던 그는 대외정책에서도 언제나 평화보다는 전쟁을 주장했으며 아테네의 중요 고비마다 자국의 국민들을 전쟁터로 내모는데
리얼리스트가 아닌 시인은 죽은 시인이다. 하지만 리얼리스트일 뿐인 시인도 죽은 시인이다.’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칠레의 시인 파블로 네루다의 말이다. 이 말은 넬다가 활동을 한 스페인/포르투갈어 권의 문학 특유의 ‘환상적 리얼리즘’ 기법을 드러내는 것일 수도 있다. 보르헤스, 마르케스, 사
1. 그리스 희극 plaza.snu.ac.kr/~werbinig/hannyim/Sem03B/Thea...en/Unit06/text06.hwp
487년 아테네의 '도시 디오니소스 축제'에서 희극은 3일간의 비극상연에 이어 하루 동안 공연되었는데, 5명의 작가가 각기 한 작품씩 가지고 경연하였다. 고대 그리스 희극은 시대와 내용에 따라 고희극과 신희극으로 구별한다. 고희
클레온은 그의 주검을 매장하지 못하게 함으로서 그의 누이인 안티고네의 또 다른 비극이 시작된다. 그녀는 죽음을 무릅쓰고 자신의 오라버니를 매장하고, 이 후 외삼촌이면서 동시에, 자신의 약혼자인 하이몬의 아버지요, 테베의 절대 권력자인 클레온의 면전에 당당한 모습으로 자신의 행동을 정당
<말벌들>(BC 422)은 필로 클레온(클레온을 사랑 하는 사람)이라는 늙은 배심원을 통하여 소송 걸기를 좋아하는 아테네인들의 성향을 풍자 했다.
줄거리는 주로 현실적인 예술이나 정치문제를 다루거나, 혹은 외국과의 전쟁을 지지하거나 학자연하는 속물주의 등과 같은 공사간의 타락을 폭로 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