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희생》의 감독 타르코프스키
영화《희생》의 감독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는 구소련 출신으로 세르게이 에이젠슈타인과 함께 세계적인 영화감독으로 평가받는 감독이자 시인이다. 인상적인 시각적 이미지와 상징적인 비주얼을 특징으로 하는 그의 영화에는 전통적인 줄거리와 드라마적인 요소
Ⅰ. 개요
이야기란 무엇인가? 이야기(stories)란 우리가 타인과 의미 있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한 매개체이다. 그렇다면 인간의 삶에서 이야기는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가? 이야기는 인간의 삶을 이해하는데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가? 인간의 사고와 행동을 파악하고 안내하는데 이야기가 중요한 역
적으로) 분석은 그다지 유용하지 못하다. 오히려 알렉산더의 경우 동기와 목적이 뚜렷하다는 점에서 마찬가지로 폐쇄형식으로도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차라리 장면에 대한 플롯 분석, 핵심 시퀀스로서 작품이 나타내고자 한 바를 더 잘 살펴 볼 수 있다.
작품해석에 중요한 의미를 지닌 시퀀스를
타르코프스키 감독의 (희생) 감상문
타르코스키 감독의 <희생>
영화를 보기 전 <희생>이라는 영화와 이 영화를 만든 타르코프스키 감독에 대해서 잠시 잠깐이나마 인터넷에서 리서치를 해보았다. 영화의 문외안 이자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의 단골팬인 나에게 희생이란 영화는 제목 그 자체만으로 난해한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 (1932-1986)
“오직 감독이 사물에 대한 자신의 시각을 드러냈을 경우에만, 즉 일종의 철학자가 되었을 경우에만 감독은 비로소 예술가인 것이며 영화는 영화예술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영화만이 진정한 시간의 예술이다. 필요 없는 부분을 깎아내 버리고 깊이 간직할 만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