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론-타악기의 정의
- 몸체를 손이나 채로 두들기거나 흔들거나 비벼서 음을 내는 악기의 총칭을 말한다.
- 모든 악기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것.
- 춤추거나, 의식용, 신호용, 전쟁용으로 사용.
낭만파 음악 이후 다채로운 관현악법의 발달과 함께 그 입지를 넓힘.
오케스트라에서의 역할:
Ⅰ.서론
-타악기란?
몸체를 손이나 채로 두들기거나 흔들거나 비벼서 음을 내는 악기의 총칭을 말한다.
타악기 중에서 어떤 것은 모든 악기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인류 역사의 여명기로 거슬러 올라가 춤추거나, 의식용, 신호용, 전쟁용으로 사용되었다. 그러나 관현악에서 고전파 음악 이전
사용한 제목들 중에는 "녹턴"(John Field), "폴로네이즈"(Michail Ogin`ski), "스케르쪼"(멘델스존)처럼 이미 다른 사람이 쓰던 것을 넘겨받은 경우도 있고, "발라드"(op. 23, 38, 47, 52)처럼 그에 의해 새롭게 시도된 경우도 있다. 쇼팽에게서 스케르쪼(op. 20, 31, 39, 54)는 단순히 작품의 분위기를 나타내는 정도의 의미
작품을 쓰는 Milton Babitt(1916- )등이 있다.
이러한 전음렬주의 기법은 1950년대 중반부터 서서히 작곡가들로부터 멀어져 갔다. 다른 한편에서는 전통적인 악기의 한계성을 실감하고 전자 매체를 사용하는 즉, 테이프를 이용한 구체 음악(테이프 음악)이나 전자 음악이 나타난다. 이 구체 음악은 소리나
사용하지 않던 완전히 다른 어법을 구사하였다. 이 완전히 다른 어법을 통해서 그는 전통 즉, 조성음악으로 돌아가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그의 작품발전을 살펴보면 어느 정도 예상되어 있는 것이다.
그는 그레고리안 찬트 등의 고대음악을 연구하여 작품에 적용시켰다. 또한 1950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