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STOU 등 대학교는 각각 7만명, 12만명 21만명의 원격학습자를 갖고 있어 크게 대조된다.
따라서 이들 수치를 비교하면 미국 의 경우 원격학습자는 아주 적은 것이란 결론이 나온다. 미국 내에서 원격교육에 더 큰 관심을 끌어 낼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고등교육의 구조 변혁 촉 진 요소는 학생 인
태국은 111%, 필리핀은 133%). 이렇게 보면 한국 여성의 대학 진학률은 1980년대 중반 이래로 매우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지만(1985년을 100으로 기준으로 할 때 217로 두 배 이상 증가하였다.) 아직도 남성에 비해 현저하게 대학수준의 고등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뒤에서 말하는 바와 같이
교육론이 세를 얻어가고 있다. 특히 종래 학교교육의 부분적 개선이 아니라 패러다임의 전환을 추구하는 대안교육에 대한 관심은 지난 몇 년간 급속하게 확산되었으며, 정책적으로도 반영되어 특성화 고등학교라는 새로운 학교제도를 도입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거시적 시각으로 볼 때 이러한
Ⅰ. 서론
최근 공교육의 위기가 대두되고 있다. 그것은 공교육 체제 하에서 집단 따돌림 문제나 입시전쟁 등 많은 문제가 불거져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의 공교육은 시민사회의 성립과 함께 제도화된 것이다. 시민사회의 사상은 합리주의사상과 그 흐름이 일치한다. 그리고 그 합리주의를 바탕
<서론>
-우리학교의 현실
우리 교육 현실은 더욱 척박해져만 간다. 교육이 실종된 지 이미 오래고, 학교는 ‘만인의 만인에 대한 싸움터’가 되었고, 이는 사회에 의해 더욱 조장된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교사를 상대로, 자기 친구들을 상대로 ‘전쟁’을 한다. 학교는 ‘예비시민’의 ‘전투력’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