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바르트 그 스스로가 말했듯이 그의 신학은 고요한 어두움을 깨운 커다란 종소리의 반향만큼 실로 컸다. 바르트의 기독론의 특징은 단순히 그의 신론과 창조론과 나란히 하여 그리스도론(인격과 사업)을 다룰 수 있는 성격이 아니다. 그것은 그의 신학이 ‘기독론적’이라는 것이다. 그리스도
2. 요한복음서 문제의 연구사
3세기 초 이래로 12제자 중 한 사람인 세베대의 아들 요한이 저자라는 견해가 널리 받아들여졌다.
보혜사 성령에 대한 요한복음의 약속뿐만 아니라 요한복음서까지도 거부하는 사람을 이레니우스는 알고 있었다. 로마의 장로였던 카이우스(Caius)는 요한복음서와 요한
요약
1. 신학의 기초
인간은 모두 그 안에 종교성을 가지고 있다. 종교의 정의는 내리기 어렵지만 종교는 모든 것들 즉, 신념이나 교리, 감정이나 태도 그리고 삶의 방식이나 행동의 자세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종교에는 공통적인 요소가 있는데 믿음이나, 교리를 통한 세계관과 인생관의 개념을
신론(An Essay Towards a New Theory of Vision)》으로 처음 주목을 받았다. 당시에는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지만 오늘날 그의 결론은 기초적 광학이론의 일부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그 이론은 물질적인 것은 없고, 오직 정신적인 사건과 그것을 지각하는 사고방식이 있을 뿐이라는 것이다. 그가
택일을 받으며 결혼식은 교회나 호텔에서 기독교식으로 거행하는 게 매우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오늘날 일본에서 가장 우세한 종교는 신도로서 현재 118,384,000명에 이른다. 기독교는 1,511,000명, 불교는 89,034,000명 정도이다.
- 신도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종교이며, 자연숭배에서 시작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