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세도가였던 메디치가의 비현실적, 관념적인 지적 세계로부터도 자유로워 자신이 본 것을 오랫동안 숙고하여 그림에 옮기기로 유명하다. 이는 그가 한 장면을 그리는 데 얼마만큼의 시간을 소비했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닌, 그의 사고 체계가 얼마만큼 풍부한 상상력으로 움직이며 자신이 속해 있
그림 속에 표현하곤 한다. 흔히 시대별 미술이라고 하여 낭만주의, 인상주의 하는 식으로 분류하는 것도 모두 시대별로 다양한 특성을 지닌 색색의 사상들이 있기 때문이다. 풍경화의 기원 역시 주변 경관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하는 시대인데 이 시기가 바로 르네상스이다. 당시 르네상스의 자연관
Ⅰ. 서론
“르네상스 이후 베이컨과 데카르트에 의해 서구 세계는 구래의 낡은 신념을 타파하고 새로운 정신적 발걸음을 내디딜 수가 있었다. 베이컨은 인간이 지니고 있는 낡은 마음의 우상을 파괴할 것을 주장하면서 진리에 이르는 방법으로 과학적 귀납법(歸納法)을 주장하고 있는데, 베이컨이나
Ⅰ. 개요
자연과의 밝음과 눈부심을 포착한 완벽한 색채의 그림을 그린 마네는 인상주의 화가인 모네, 르느아르, 피사로, 바지유, 그리고 시슬레와 교류를 가졌으며 1863년 [풀밭 위의 점심]을 발표한 이후 이에 자극 받은 젊은 화가들에 의해 그들의 지도자가 되었다. 인상주의라는 말의 어원은 모네의
낭만주의의 역사적 배경
- 문학과 예술의 낭만주의는 19세기 초에 나타나기 시작하여 20세기 초 까지 한 세기를 풍미하였다. 낭만주의라고 부르는 이 한 세기 동안에 세계는 정치, 경제, 사회면에서 많은 사건과 변화가 있었다. 무엇보다 과학기술의 급진적인 발전은 유럽사회의 산업혁명을 더욱 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