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인먼트 서비스, 정보형 컨텐츠 서비스,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확대 실시하여 단순한 광고기반 모델인 Generalized Potal에서, 커뮤니티 충성도에 중점을 둔 모델인 Community Provider, 로의 확대와 함께, 제품생산 기반 로의 변화와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한 Virtual mall model로의 변화로서, 다변화하게 된다.
그와
테인먼트를 개발해 세계를 연결한다”」는 경영이념 아래,
「창의」 「도전」 「세계화」를 가치로 한 「No.1 글로벌·엔터테
인먼트·컴퍼니」를 경영방침으로 하고 있는 넥슨은 1994년
12월, 세계 최초의 다중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 '바
람의 나라' 개발을 시작으로 창업 한 우리나라 '제1세대 온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
1)게임문화 확산 기반 조성
2) 게임문화 체험 및 참여 확대
3) 게임의 역기능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화
법․제도의 개선
1)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법․제도 개선
2) 게임 정책지원 및 평가시스템 강화
3) 법제 정비와 법에 대한 검토
Ⅰ. 개요
숀 패닝이 개발한 냅스터(Napster)를 효시로 하여 컴퓨터에 MP3 음악파일을 가지고 있는 이용자끼리 인터넷을 통하여 음악파일을 교환(swapping)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겨났다. 우리 나라에도 ‘소리바다’라는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많은 음악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러한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