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테마파크 산업
테마파크의 정의
● 계획된 특정한 주제를 바탕으로 그 주제와 연속성을 가지는 환경, 놀이시설, 이벤트 등을 기획하고 구성함으로써 방문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비일상적인 레저공간이다. 즉, 이는 단순한 형태의 공원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레저공간으로 변모한 것
Ⅰ. 테마파크로 들어가며
서사, 이야기, 스토리, 담론,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이야기’ 관련 개념들이 최근 문학뿐 아니라 산업, 일상, 디자인 등의 영역에 사용되고 있다. 주로 인쇄매체 영역에서 활발하던 내러티브, 서사 개념이 이처럼 21세기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확산되는 이유는 정보통
테마파크
계획된 특정한 주제를 바탕으로 그 주제와 연속성을 가지는
환경, 놀이시설, 이벤트 등을 기획하고 구성함으로써 방문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비일상적인 레저공간.
→ 단순한 형태의 공원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레저공간으로 변모한 것으로서 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의
Ⅰ. 테마파크란?
테마파크는 테마에 따라 독특하고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갖춘 어트랙션과 이벤트 프로그램을 인간의 상상력과 놀이욕구, 창의성 및 현대의 첨단과학기술과 결합하여 이상향의 세
계를 연출한 종합적인 엔터테인먼트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다. 테마파크는 어트랙션뿐만 아니라
본 연구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국내의 테마파크 개발 활성화를 위해서는 정부와 개발주체자와의 긴밀한 협조 체제를 이루어져야 만이 성공적인 작품이 만들어 질 수 있으며 정부는 테마파크 개발 활성화를 위해서 기업의 수익성이 제고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을 수립 해야 한다는 것이 문제의 제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