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게 된다.
더욱이 다른 이용자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대화창3과 같은 도구
는 사회성을 유지해 주는 장치이자, 이용자로 하여금 다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에서 허구적인 게임 세계와 함께 게임 세계 밖의 현실 세
계를 넘나들며 동시에 경험토록 한다. 이러한 이중성은 게임하기 자체
정의상 웹(Web)은 인터넷(Internet)의 부분집합이 된다. 다만 웹의 사용자는 인터넷과 웹을 거의 구분하지 않고 사용하며 또 구분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을 수도 있다.
I. 인터넷
인터넷이란 전 세계의 컴퓨터들을 모두 연결하여 각각의 컴퓨터가 가지고 있는 정보들을 주고받는 통신망을 말한다. 인터넷
사회성과 진화적 배경
인간의 사회성은 우리 종이 수천 년 동안 진화해 온 결과물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과거에 생존과 번식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협력과 공동체 형성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별 개체들은 함께 협력하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더 높은 생존률과
Ⅰ. 서론
전통적인 폭력의 정의는 신체적인 공격행위 등 불법한 방법으로 행사되는 물리적 강제력을 뜻하였다. 그러나 폭력의 유형은 신체적, 물리적 폭력뿐만 아니라 언어적 폭력, 심리적 폭력, 성적인 폭력, 사이버 폭력 등 시대의 변화에 따라 점차 범위를 확장시켜 적용하는 방향으로 개념정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