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과 공통점을 발견해내고 그 속에서 패러디와 모방에 관한 흐릿하지만 무엇인가 구분 지어 줄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기 위해서 우선 패러디와 모방 유사 개념의 공통점을 마련해 보는 것이 순서라고 생각했다. 패러디와 모방의 성질을 단순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1.텍스트 분석에 있어 탈 형이상학적 관점의 필요성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는 현실에 존재하는 어떤 본질을 표현하는 일종의 개념이다. 언어를 사용하는 우리의 인식은 자연히 형이상학적인 관점을 통해 개념적인 차원에서 이루어진다. 그러나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은 단순히 우리가 표현하는 개념
차이점은, 여성 수용자를 바라보는 관점의 차이, 즉 ‘관객 vs 시청자’간의 차이점이다.
숀 무어지는 영화와 텔레비전 수용자들을 비교하면서, ‘영화 관객의 공적인 배경들에 관한 질적인 경험적 연구’가 부족하다고 지적하면서, 영화 연구는 텍스트적인 기호학과 정신분석학적 관점들의 영향에
우리나라의 경우 웹캐스팅에 대한 논의는 기본적으로 지상파방송에 준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점차로 웹캐스팅에 대한 별도의 논의가 새로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새로 제정된 『방송법』제32조 제1항에서는 ꡒ전기 통신 회선을 통해 유통되는 정보 중 방송과 유사한 것으로서 대통령령이
Ⅰ. 서론
바코드는 신속한 데이터 가독성과 정확성, 편리한 조작성 등의 강점을 내세워 시장에 널리 보급되어 왔음. 이 같은 바코드의 시장 확대에 연해 보다 많은 정보와 문자 종류를 저장, 표현할 수 있고 적은 면적으로 인쇄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니즈에 대응하게 됐다는 점에서 모바일 코드의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