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나타났다. 비물리적 공간인 온라인상에서 물리적 공간인 현실공간상의 법적 관점을 그대로 연장시킬 수 있는가가 근본적이고 문제가 된다. 가상공간의 기술적 특성으로 기존법령을 적용함에 있어 적지 않은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 즉, 표현활동의 질적 향상과 변화가 법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
고찰을 추가함으로서 세계화의 미래상을 제시해 보고자 하였다.
Ⅱ. 세계화의 정의
세계화란 무엇인가? 영국의 사회학자 앤서니 기든스(Anthony Giddens)는 세계화를 “한 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이 한참 떨어진 다른 지역에 영향을 주는 정도로 서로 다른 지역을 연결시키는 범세계적인 사회적 관계의 집
1.1 연구의 목적
유머는 사람들을 웃게 한다. 유머는 고도의 지성과 감성이 균형적으로 발달된 성숙한 인격에서 우러나오는 가장 인간적인 삶의 방식이다.
90년대는 유머의 시대이다. TV와 영화, 라디오, 출판물, 신문 잡지 등의 각종 매체들과 일상의 생활장소인 직장과 학교 강의실, 식당이나 카페, 하
일탈이의 문제의 심각성을 제기하지만 사실상 그것은 우리 문화환경의 구조적인 문제와 분리되어 접근될 수 없는 것이다. 구조적 문제의 핵심은 우리의 성문화가 가부장적 전통과 소비자본주의 주도적인 영향하에서 전승, 변화되어오면서 청소년문화를 왜곡시키는 요소들이 심화되는 것에 있다.
고찰 대상의 한정-(지상파)방송광고시장
경제력집중과 광고시장을 논하기 위해 모든 매체별 시장의 상황을 살피는 것도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없으나, 한정된 시간 동안 의미 있는 논의를 하기 위해서는 주제를 보다 축소할 필요가 있었다. 본고는 방송광고시장의 큰 규모와 경쟁 제한성 그리고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