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만은 주지하다시피 북독 출신의 시민적이고 엄격한 아버지와 남독 출신의 음악적이고 낙천적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는 일평생 시민성과 예술성의 두 세계 사이에서 고뇌하였는데, 생과 정신, 삶과 죽음의 대립 내지 이원성은 그의 일생의 주제를 이룬다. 토마스만의 이런 출생적인 이
Ⅰ. 개요
가령 젊은 토마스만의 가장 대표적인 자화상으로 널리 알려진 토니오 크뢰거 Tonio Kroger를 보자. 동명의 작품 (1903)에 등장하는 이 인물은 ꡐ예술과 삶ꡑ 내지 자신의 ꡐ예술성과 시민성ꡑ 사이에서 자아의 정체성을 놓고 고뇌하는 ꡐ토마스만적ꡑ 시민 출신 예술가의
토마스만의 고민과 그의 동성애에 대해서 알아보려한다.
2. 동성애의 정의
동성애는 ‘같은 성인 누군가에게 성적인 그리고 감정적인 매력을 지속적으로 느끼는 것’을 뜻한다. 오늘날 동성애는 다양한 성 표현의 일부분이며, 성적 지향성의 문제로 간주된다. 남성 동성애자는 게이, 여성 동성애
.
오늘날 동성애는 다양한 성 표현의 일부분이며, 성적 지향성의 문제로 간주됨
A의 삶
작가로서의 성공한 삶
B의 삶
정신적 고뇌의 삶
토마스만의 이야기
18c 이후
남성의 동성애의 전통적 담론
<동성애적 = 여성적 = 병적>
그 사회 속
토마스만
<토마스만의 가치관 변화 과정>
만은 없다는 얘기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동성애와 동성애를 다룬 영화에 대한 인식의 수준은 같은 아시아권의 대만이나 일본, 홍콩에 비하여 현격히 낮은 상태에 있다. 방송심의위원회에서는 <결혼피로연>이 동성애를 다룬 영화라는 이유로 KBS의 방송을 불가했다. 몇 달 전에 <패왕별희>는 방송을 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