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序
전국 어떤 사찰을 가더라도 불교 본연의 불사를 드리는 본당 이외에 토속신을 모신 冥府殿, 山神閣, 七星閣 등은 불교가 인도, 중국, 한국에 있어서 각국의 토착신앙과 융화된 양상을 보여 주고 있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산신을 모신 산신각은 우리나라 토착신앙과 불교가 융화된 양상을
조사배경
조상들의 신앙생활을 아는 것은 옛날의 생활 모습을 바라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상들은 연중 세시풍속을 통해 자신의 마을과 가정에 들어오는 액을 퇴치하려 했고, 한 해가 시작되는 연초에 산간지방에서는 국사당제·산신제·장승제·서낭제를 모시고, 바
❍ 가나의 아샨티 족
부 족 명
아샨티(Ashanti)
인 구
약 300만
인 종
니그로이드
거주지역
가나, 토고와 코트디부와르
언 어
니제르 콩고어족의 쿠와계 티위어
생 업
농경, 목축, 어로
종 교
토속신앙
아샨티의 사회조직은 부계와 모계의 친족 관계로 구성되며 특히 모측의 3촌
토속신앙이 그 규모의 대소차이만 있을 뿐 존재하고 있으며, 그 형태 또한 위치가 서로 다름에도 불구하고 일맥상통하는 점이 많이 있는 것을 볼 때 고등종교들의 탄생에 원리적 기반이 되었다고도 볼 수 있다. 교리와 지침의 완전한 정리와 계승이 유지되고 발전될 수 있다면, 하나의 종교로 다시 태어
신앙의 자유를 향유하여 종교의 자유를 갖는다’고 규정되어 있고, 정부는 신앙의 자유를 보장하는 것을 명백히 하고 있다. 종교단체는 베트남의 조국전선에 참가하고 정부와 당의 정책에 협력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다.
1988년 이후에는 수감되어 있던 많은 종교인이 석방되었으며, 예배 분위기도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