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때에는 목욕탕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무척 많아서 뜨거운 물방울에 숨이 막혀 아무 말도 못하고, 수증기에서 나오는 연기 때문에 눈도 뜨지 못했다. …농염한 창녀 20~30명이 나란히 있어 때를 밀고 머리를 빗겨준다.”
-경장견문
14~15살 정식 게이샤
일본 전통악기, 샤미센
춤, 노래, 우아
Ⅰ. 일본문학의 변천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문학은 종전(終戰)·점령·매스컴의 거대화·고도성장 등 정치·경제·사회의 큰 변화 속에서 20세기 중엽 이후 세계문학의 추세를 반영하면서 전쟁 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였다. 그 흐름을 크게 보면, 전후로부터 70년까지의 문학은, 전후민주주의라는 이름으로
Ⅰ. 개요
土佐日記는 930년에 土佐 지방의 수령으로 부임한 紀貫之가 임기를 끝마치고 934년 12월 21일 土佐를 출발하여 다음해 935년 2월 16일 京都에 도착하기까지의 55일간의 일기이다. 하루의 기사도 거르지 않고 글머리에 날짜를 기록한 점이 눈에 띈다. 이 일기의 내용은 57수의 和歌를 포함하여 명확
토좌생활민가와 공통성을 분명히 지적할 수 있겠다. 가구에 대해서는 잘 알려진 ケツンニ라고 칭하는 삼각구조로 최대의 특징이 있다. 북유라시아 Ainu구조의 계보관계를 가진 것이 일찍부터 지적되어 왔다. 단 {Ainu의 주거}(彰國社, 1943년)에 의하면 ケツンニ이외에 サス를 사용한 예도 있고 그렇게 되
같은 한국판 ‘칙릿’도 대두되기 시작하면서 베스트셀러 10위 권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한편 ’칙릿‘이라는 단어 자체가 여성들의 저급한 문화 소비 행태를 비하하는 시각이 담겨있다고 보는 견해도 있지만 시대를 끌어가는 하나의 문화적 흐름에 대한 명칭이라고 보는 의견도 공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