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이면서 바람직한 컴퓨터의 활용방법에 관한 것이다. 오늘날 컴퓨터는 유아들에게 소꿉놀이 세트, 블럭, 크레용 등의 기타 교구들과 함께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학습경험을 제공하는 유용한 학습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컴퓨터 놀이 영역이 기존의 흥미 영역으로 이루어진 교실에 새로운
수 있는 다양한 환경적 자원과 지도 및 평가 전략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는 일련의 계획표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념과 효과적인 청소년 프로그램의 특징, 그리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조건에는 무엇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논해보고자 한다.
1. 독서토론이란?
독서토론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독서와 토론 각각의 의미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독서(讀書, reading)는 책을 읽는다는 뜻으로, 사전적 의미는 문장으로 기록된 문자 등의 기호를 보고, 거기에 표현되어 있는 의미를 파악하는 행동이다. 표현되어 있는 의미를 파악하는 행동이란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것을 들 수 있다. 본 시범운영에서 유아 컴퓨터 교육이란, ‘컴퓨터에 대한(about) 교육’이 아니라 ‘컴퓨터에 의한(by) 교육’을 의미함을 전제해 둔다. 이를 위해 컴퓨터를 유아 교수매체로 적극 활용함으로써 얻게되는 유아 컴퓨터 교육의 긍정적인 측면들을 살펴보는데 시범운
1. ADHD 아동 청소년에 대한 학교 및 학급 차원의 지도방안과 교육적 개입방안.
ADHD의 정의 및 개념은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을 뜻하는 진단명으로 증상은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過剩行動) 장애로 나타나게 된다.
adhd의 발견 시기는 주로 단체 활동을 시작 하는 초등학교에 입학을 한 후 학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