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6.25전쟁의 아픔이 채 가시기도 전에 한국 사회에 들이닥친 암흑기는 그 시대를 살던 젊은 층들에게 큰 좌절을 안겨주었다. 당대의 작가들 역시 예외는 아니었고 이에 따라 문단의 모습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현실에 좌절하여 허무감과 비탄을 토로하는 성향의 것과 4.19 혁명을
1. 서론
사라 케인(Sarah Kane)의 『폭파』(Blasted)는 극단적인 폭력을 보여준다. 이 극에서 폭력의 문제는 보는 이의 감각을 말 그대로 압도할 뿐만 아니라 극 전체를 이끌어가는 주된 이미지이므로 폭력의 의미에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가 작품의 의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수많
Ⅰ. 서론
자서전은 자전(自傳)이라고도 한다. 자기를 말하는 일체의 모든 자료·일기·서간 등을 포함해 광의로 해석하는 수도 있다. 자서전에 의해 한 사람의정신적 성장과 편력(遍歷)을 엿볼 수 있으며 생활의 지침으로 삼을 수 있다. 이 중 창작적인 요소가 가해진 것은 자서전 문학으로서의 가치를
불구하고 영화제작을 위한 재원 조성 방법은 여전히 해결해야할 과제로 남아있다. 특히 영화제작에 필요한 제작비 마련은 제작자 개인이 부담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상업영화에서사용하고 있는 고가의 촬영 장비를 활용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 역시 독립영화의 어려운 실정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