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일러스와 크레시다》 4막5장
이와 같이 말하여지는 언어와 이에 따라 무대에서 행해지는 모든 배우의 연극적 행위는 서로 상호반응하며 함께 관객의 총체적 반응을 자극한다. 들리는 모든 것은 셰익스피어의 control 안에 있고, 보이는 모든 것은 배우들이 하는 것이다. 즉 셰익스피어는 언어의 조정
펜은 최후의 칼”이다는 표현에서 드러나듯이 이상은 글쓰기를 통해 죽음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상처받은 영혼을 구원하려 한 것이다. 프로이트에 의하면 작가는 자신의 외상(trauma)을 반복적으로 드러냄으로써 그것을 지배하고 복수하려 한다. 작가는 불쾌한 체험을 폭로함으로써 수동적으로 주어
펜과 검댕이 잉크를 사용하였다.
이집트신화
창 세 신 화
고대 이집트인은 바빌로니아인이나 헤브라이인처럼체계화된 창세신화를 남기지는 않았으나,각지에 세어진 신전의 각 문 등에는 희미하게나마 세계의 창조와 신들의 계보에 관한 기록이 남아 있다. 천지창조와 신들의 탄생에 대한 신화는
펜을 던지고 유럽을 방랑 했다. 24세 때는 유럽 문화권을 탈출하여 동북 아프리카로 가서 사업을 시작했다.
(1) 반항적인 시인
그는 어렸을 때부터 가정과 사회와 종교 등 관례적인 모든 것들에 대해 반항했 다.우선 그의 반항 의지를 들 수 있다. 샤를르빌르 아이인 그는 자기가 발견한 세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