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자비로우면서도 실제로는 사악하기 짝이 없는 여왕은 (피가로의 결혼)에 나오는 백작과 같이 이중인격으로 묘사되고 있다. 게다가 기사 중에는 왕정이나 교권을 풍자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술피리)가 프리메이슨의 의식 규범, 교의에 충실한 것이냐에 대해서는 여러
오페라의 구성요소
여러가지 예술 형태가 결합된 오페라를 제대로 감상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우선 줄거리 및 대본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며 작곡가의 음악적 특성, 배경, 그리고 당시의 시대적 상황까지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어야만 제대로 된감상이 이루어질 수 있다. 좀 더 나아가서 대
모차르트 소개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 1756~1791)
-뛰어난 바이올린 연주자였으며 궁정 실내작곡가였다.
-18세기 고전파를 대표하는 작곡가
-모차르트의 음악은 어느 한 국가나 민족의 음악만을 반영X
-세계적인 음악을 추구, 고전주의 음악의 사상과도 일치,
-'절대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