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자화상〉 에 나타나는 젊은 시인 서정주의 자화상
『화사』는 총 5개의 장과 발문(跋文)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화상」,「화사」,「노래」,「지귀도시」,「문」으로 이어지는 총 5개의 장은 각 장의 제목이 쓰여 진 페이지를 통해서 나누어진다. 이러한 구성에서 가장 앞에 수록된「자화상」
1. 서론
종말이라는 주제는 시대를 막론하고 항상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왔다. 1990년대 초반에는 기독교의 한 종파에서 1992년의 휴거와 7년의 대환란을 주장하여 많은 사람들이 생업을 포기하고 전 재산을 교회에 기부하는 등 사회적 혼란을 겪기도 했고, 21세기가 시작되기 직전이었던 1999년에는 노스
발더의 꿈- 아스가르트와 미드가르트의 위험 암시
오딘이 예언녀 뵐바를 찾아가 발더를 죽이는 사람(회트)과 그 복수자(발리)를 알게 됨
발더를 살리기 위해 헤르모트가 슬라이프니르를 타고 저승으로 간다.
헬은 세상의 모든 존재들이 발더를 위해 슬픔을 표해줄 것을 요구한다.
퇴크라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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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새 창에 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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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이미지 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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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는 당통이 공안위원회에 대항하는 시기와 그로 인해 그가 처형되는 과정을 그려낸다.
당통이라는 인물을 새롭게 인식할 여지를 제공하는 이 작품은 당통에 대해서 다소 모자란 듯하지만 그 내면에 담겨진 인간성을 영화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다소 폭력성을 띤 혁명을 순화시켜서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