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테네기의 철학 ( B.C 490B.C 322 )
→페르시아 전쟁이후 전환의 시기를 기점으로 철학의 관심이 자연에서 인간 즉 자기 자신 으로 돌아가게 됨.
➀ 소피스트
- 페르시아 전쟁 이후 정치 문화의 중심지가 된 아테네 시민들은 교양을 쌓고자 하는
욕구가 팽배해 있었음. 이 때 가르침을
(4) 공리주의적 요소
-소크라테스의 윤리이론에는 약간의 공리주의적 측면이 있음: 덕이 선에 관한 지식일 뿐 아니라 선은 유용하고 이익이 되며, 도움이 되고, 편의를 주는 것이라고 주장함. 그리고 선을 획득하게 됨으로써 행복이 이루어진다고 봄.
-소크라테스는 선을 인간의 기대를 완전히 충족
가. HINDUISM의 정의
HINDU란 원래 지리적 명칭으로 산스크릿어로 Sindhu이다. 이는 하천 즉 인더스강을 가르키는 의미인데 힌두교라는 말은 광의의 의미로서는 발생하여 전개된 모든 가르침을 의미하고, 협의의 의미로서는 불교, 자이나교, 古 브라만교를 제외한 것을 속칭한다.
힌두교는 인도의 역사에
“이슬람의 원리와 가르침은 현세와 내세에서 모든 인간사를 통치하는 포괄적인 것이며 이슬람의 가르침이 인간의 삶의 정신적 의례적인 것만 다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실수를 범하고 있다. 그 이유는 이슬람은 이데올로기이며 섬김이고, 향토요 국적이며, 종교이자 국가이고 정신이요 행동이며
(2) 샥티 신앙(샥티즘)이란 어떤 것인가? 샥티 신앙은 마하바라타에서 쉬바의 아내인 두르가나 우마가 숭배 되었는데 이것이 샥티 신앙의 최초이다. 샥티는 쉬바파만이 아니라 비쉬누파, 자이나교, 불교(특히 밀교)에서도 숭배의 대상이 되었다. 여성신 숭배는 아리안들의 종교에서는 미약한 것으로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