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 문제 해결이 우선적으로 제기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본 장에서는 팔레스타인 분쟁을 이해하기 위한 전제로서 아브라함 시대부터 이스라엘 건국과정까지 팔레스타인 분쟁이 일어날 수 밖에 없었던 역사적인 배경과 갈등의 근간이 되는 종교적 배경, 지리적 배경, 시오니즘과 아랍민족주의
이슬람고, 기독교 등 어느 종교이건 간에 일치하는 악이 존재하는데 그것이 바로 살인, 강간, 전쟁과 같은 것들이다. 이러한 개념들은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악과 가장 흡사한 것으로서 보편적으로 동의 가능한 악이라할 만하다. 우선 이렇게 보편적으로 동의되는 악만이라도 세상에서 하나씩 제거시켜
사람들도 있다. 이는 이스람 문화에 같이 동참하여 그들과 상생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 마음일 것이다. 이 장에서는 현대의 서양문화’ 교재의 4장 “서구와 이슬람 사회” 부분의 참고문헌들 중 한 권을 참고하여,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간략히 밝히기로 하자.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강점을 뒷받침하고 있는 배경 역시 서구 제국주의라는 점에서 그렇다. 유대인과 아랍인, 이스라엘 정권과 아랍정권들 사이의 관계 역시 현재 미국을 중심을 하는 서구 제국주의의 규율 하에 놓여 있다는 점도 팔레스타인 문제가 단순한 인종적 종교적갈등이 아니라는 것을 말
아랍민족체로 번역할 수 있다. Al urufa는 아랍인이 이 지구상에 등장함과 동시에 존재하였으며, 아랍인과 비아랍인을 구별 짓는 동족적, 언어적 사회적 및 문화적 특성 전체를 뜻한다. Al-umma al-arabiyya는 아랍어를 모어로 하는 사람들의 종교적, 사회적, 정치적 공동체를 말하며, 이 개념은 이슬람의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