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패러디문화)에 주류로써의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그 활용정도나 표현정도 등의 방법(기술)적인 측면에서의 교육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판단되었기 때문에 가 장 근접한 대상인 미디어 교육을 수강하는 대학생들부터 이러한 교육을 접할 수 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 램에서 선정
문화는 실재 공간의 성적 위계 관계를 해소할 힘이 되어줄 것인가. 아니면 인터넷은 현실의 반영일 뿐이거나 더 나쁘게는 현실을 옭아매는 더 굵은 쇠사슬이 될 것인가. 이에 대한 입장을 정하기 위해 우리가 찾아본 많은 자료들은 일차적인 논문을 벗어나서 책이나 장편의 형태가 되면 인터넷의 긍정
문화
인터넷이라는 공간은 그 특성상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했다. 어떤 주장에 대해 바로 답 글을 달 수 있게 되면서 그 주장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여러 사람들에 보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답글에 계속 답글을 이어달면서 즉석에서 토론의 공간으로 탈
Ⅰ. 들어가는 말
패러디. 지금의 우리 대중문화는 ‘패러디 시대’라 불릴 만큼 영화, 연극, 광고, 출판 등 문화산업 전반에 걸쳐 패러디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발달로 패러디는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작 대중이 인식하는 패러디에 대한 개념
패러디라는 형식의 문화가 형성되었다. 정보를 받아들이는 것뿐만 아니라 이제는 자신의 생각대로 이미지를 창조하거나, 자신의 주장을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도 있는 것이다.
최근 들어 패러디라는 용어는 우리 사회에서 일상용어처럼 쓰이고 있는 실정이다.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